제목 없음

 

한국생활체육지도자협회
 이론교육실
째저싸이즈
   Jazzercise
라틴무브
   Latinmove
힙합운동
   The Hip-hop
에어로빅
   Aerobic
스트레칭
   Stretching
골프
   Golf
재활스포츠
 Remedial Exercise
유아맛사지
   Baby Massage
필라테스
   Pilates
볼&밴드
   Ball&Band
-- Home > 사이버강좌 > 이론교육실 > 째저싸이즈의 기초실기이론

1. 째저싸이즈의 학습법 | 2. 째저싸이즈의 지도법 | 3. 지도자의 자질    

2.쨰저싸이즈의 지도법 - 2


2) 지도 요령
째저싸이즈(Jazzercise®)를 학습하려는 목적과 동기는 학습자에 따라 각기 다양하게 나타나므로 이에 대한 지도방법도 달라져야 한다. 초보자의 경우 지도자가 되려는 것 보다 서로가 어울려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을 배우려고 한다.
이들에게 소질과 적성은 별개의 문제이며 운동을 하고 싶다는 욕구 자체가 중요한 문제가 되므로 지도자는 흥미성의 원리, 사회성의 원리에 중점을 두고 초보자를 지도하여야 한다.
또한 학습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운동 참가자의 기능이 일정 수준에 이르면 좀더 고급의 기술 단계로 발전시키며 일단 습득된 기능을 계속 유지될 수 있도록 기술을 발전시키는 지도자의 방법이 요구된다. 그러나 참가자 기술의 지속적인 발달을 유지 시키려면 연습에 미치는 요인이 어디에서 오는 것이며, 어떠한 요인이 미치는지를 알아야 할 것이며. 학습자들에게 피드백의 기능을 이해시켜 주면 효율적인 지도에 도움이 될 수 있다.

(1) 연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습의 효율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연습시간, 연습방법의 차이(집중법과 분산법), 지나친 연습량, 피로, 속도와 정확성의 문제, 실패의 역할 등이다.

(2) 피드백의 기능과 효율성
피드백은 실패를 교정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정확한 동작을 강화시키며, 실패를 제거하거나 처벌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기술의 형성과 긍정적 강화수단으로 활용되고 기술수정의 수단으로 활용된다.

 

copyright (c) 2002 Korea Association Sports for all Instructor , All right reserved

Warning: Unknown(): open(/home/ekasi/public_html/cgi/zboard/data/__zbSessionTMP\par/sess_ef43c8a8963549e600e2eeb28ed31982, O_RDWR) failed: No space left on device (28)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home/ekasi/public_html/cgi/zboard/data/__zbSessionTMP\par) in Unknown on line 0